본문 바로가기
게임 ♪

[폴른 헤븐] SF턴전략?! Fallen Haven

by 초코맛전환사채 2009. 9. 13.


폴른 헤븐..

이 게임이 1997년에 나온거로 봐서, 지금이 2009년이니까 무려 12년전 게임이다...;

게임 장르는 턴 전략시뮬, 삼국지 영걸전을 생각하면 좀 비슷하다고 하려나?

방에 있던 오래된 CD 구경하다가 찾아버린 이 작품! 무려 인트로 동영상도 있으니 구경해보아요.





12년 전의 그래픽. 지금 봐도 뭔가 설레인다. 으핰으핰.. 예전에 이 인트로를 좋아해서 몇번씩 돌려본 기억이 나는데;;

갑자기 이거보고 껨 하고싶다는 욕망이 마구마구 솟구처 오른다!

그러나 이 게임은 윈도95에서 돌아가던 게임.. 흨흨 과연 Xp에서 돌아가려나?

한번열심히 도전해보았습니다.



[윈도우 XP의 경우]

우선 이런 고전 게임은 설치하려면 호환성을 건드려줘야 하는데 모르는 사람이 많을거 같으니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.

우선 일반적으로 setup.exe 설치 하려고 하면 윈도 95에서만 할 수 있다고 영어로 나오죠?;;;;;;; 그럼 호환성을 만져줍니다.


다음처럼 Setup.exe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"속성"을 들어가서 그림처럼 "호환성 모드" 의 박스에 체크를 해주면됩니다.

그럼 설치는 무난히 넘기실 수 있습니다.

그러나 설치를 마치고 끝이 아니군요. 그냥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.



 

알고보니 윈도XP엔 없는 특정 프로그램이 필요한 모양이더군요.

그 2가지는 바로 WMIX32.DLL WAVEMIX.INI 입니당. (MIX32.DLL은 사실 폴른 해븐 CD안에 있습니다.....)

설치 경로는

WMIX32.DLL 는 - Windows\System32 에 넣어주세요. 그럼 이런 경로가 되죠  C:\WINDOWS\SYSTEM\WMIX32.DLL

WAVEMIX.INI 는 - Windows에 넣어주세요. 그러면 요런 경로가 되겠죠?     C:\WINDOWS\WAVEMIX.INI

위의 두가지는 구하기 쉽도록 바로 아래에다가 올려두었습니다.








이제 게임을 실행하면 될까요? 아직 하나 남았습니다.

C:\I-Magic\Fallen\Exe\fallen.exe 이 프로그램을 위처럼 들어가서 256색으로 설정해주세요.

왜냐구요? 그러라고 하니까 하는거죠 뭐!



이제 게임을 실행하면 잘 돌아갈겁니다. 그런데!!! 상대방한테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이 경우 사진처럼 호환성 모드 박스의 체크를 해제하고, 256색으로 실행은 체크 한 상태로 나두고 실행하시면 정상적으로

데미지가 들어갑니다.






이로서 윈도XP에서도 폴른 헤븐을 돌리는데 성공했습니당 ㅋㅋ 모두 수고하시구 즐껨하시와요.






PS- 어디서 CD 구하느냐구요? 전 정품 가지고 있었는데요 하하하;;

고전게임이라 구하기 쉽습니다. 구글에서 Fallen Haven 검색하시면 바로 관련 사이트를 찾아내실수 있습니다;;

제가 나중에 시간이 남아돌면 올릴수도..;;